• FPSB KOREA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한국FPSB 18주년 창립기념일(1월6일) 축사
  • 2022-01-05
  • 조회수 471

한국FPSB 임직원 여러분!


뜻 깊은 회사 창립기념일을 맞아 작년 한해도 각자의 자리에서 역할을 다해주신 모든 임직원 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먼저 전합니다.

올해로 회사는 창립 18주년이 되었으며 사람으로 치면 이제 곧 성인이 되기 직전의 나이입니다. 성인이 법률상 완전한 행위능력자가 되는 것과 같이 우리 회사도 그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올해는 특별히 의미 있는 한해를 만들어 가야할 시간입니다.

돌아보면 회장 취임 이후 지난 3~4년간 우리는 매년 한발 한발 앞으로 전진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지배구조를 재검토하고, 경영진단을 통해 도출한 중장기 비전을 전 조직원이 공유하고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이루어 오고 있습니다.  

이중 작년 한해의 특별한 성과는 체계적인 홍보시스템 구축이 아닌가 합니다. 재무설계는 전 세계적으로 그 유용성이 입증되고 있음에도 아직 국내 금융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작년에는 다방면 채널을 통해 재무설계를 알리는데 노력했다면, 올해는 보다 구조적 접근으로 금융소비자들이 재무설계를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전략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또한 작년에는 전 세계 CFP 자격자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직무분석’을 통해 코로나 이후 전개될 금융시장을 예견하고 자격자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미리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CFP와 AFPK 자격이 다른 금융 자격과 차별화되고, CFP와 AFPK 자격표장이 금융소비자들에게 전문가의 상징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이러한 우리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일 것입니다.

이와 같은 초석을 바탕으로 올해 한국FPSB의 사업방향을 “자격인증사업의 재도약”과 “자격의 가치 제고” 2가지에 두고자 합니다.

먼저 자격인증사업 재도약의 방편으로 AFPK 자격 실효자 대상 “특별부활제도”를 실시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코로나로 인한 경제활동 축소로 AFPK 자격이 실효된 분들이 재무설계 전문가로 다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입니다. 또한 이는 단순히 자격 부활의 의미를 넘어 자격의 혁신적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전문가 커뮤니티 구성으로 연결될 것 입니다.

둘째는 교재와 시험제도를 전면 개편하겠습니다. 현재 국제FPSB 산하 26개 회원국에서는 각국의 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시험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트랜드 연구와 각계 전문가 의견 청취를 통해 우리 나라 상황에 최적화된 교재와 자격시험제도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이러한 자격인증사업의 재도약은 “자격의 가치 제고”를 통해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자격의 가치 제고를 위해 금융소비자들의 재무설계에 대한 접근성이 높이고, 우리 자격이 제도권 금융전문가 위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PSB 가족 여러분!

기업의 역할은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올해는 자격시험준비자, 자격인증자, 그리고 금융소비자 등 우리 사업의 모든 고객들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 경험을 제공하는 한해가 되도록 만들어 갑시다.

올해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 중 검은 호랑이의 해 입니다. 민첩하고 신중한 호랑이는 예로부터 삼재를 쫒아낸다고 여겨왔습니다. 귀하디귀한 흑호의 기운을 받아 임직원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한국FPSB 회장 김용환 拜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