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NETWORK
  • GOLD CLUB's
  • 골드클럽이란?

골드클럽이란?

GOLD CLUB

한국FPSB의 징계, 상표사용규정 위반, 소비자 신고접수 등 윤리규정위반의 사실이 없고 재무설계사의 8가지 윤리원칙 중 “능력개발의 원칙”에 따라 15년 이상 꾸준히 CFP, AFPK 자격을 유지한 인증자를 선정합니다.

CFP자격은 국제FPSB가 제공하는 CFP(Certified Financial Planner) 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재무설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전문지식(Knowledge), 전문기술(Skill) 및 전문능력(Ability)이 검증된 재무설계 전문가입니다.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 (The Wall Street Journal)에서 “재무설계의 GLOBAL STANDARDS” 라고 칭할 만큼 전 세계 금융 소비자에게 큰 신뢰를 제공 할 뿐만 아니라 기타 재무설계사들로부터 큰 차별성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CFP, AFPK 자격인증은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일정시간 의무교육을 받아야 하며,  은퇴, 상속, 보험, 투자, 세금, 부동산 등 재무설계 분야에 대한 최소한의 의무교육을 받아야 하고 마지막으로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70%이상의 합격기준을 통과한 후 인증심의절차를 거쳐 자격인증을 받게 됩니다.

또한, 시험합격 후 인증을 받는다고 해서 지속적으로 자격이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재무설계 전문가로서 계속해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금융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인증자격취득 후에도 2년마다 윤리교육2학점을 포함하여 은퇴, 상속, 보험, 투자, 세금, 부동산 등의 전문지식에 대한 교육을 수료하고 CFP 인증자는 30학점, AFPK인증자는 20학점의 계속교육학점을 취득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라이선스비 할인

등급별 선정기준의 우대서비스
등급 선정기준 라이선스비 할인 (1회)
GOLD 정지기간 없이 15년 유지 30% 
DIAMOND 정지기간 없이 21년 유지 50%
PLATINUM 정지기간 없이 30년 이상 유지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