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0630 한국FPSB, 서울 영테크 등 재무상담 인기에 힘입어 재무설계전문가(CFP, AFPK) 일자리 늘어난다!
  • 2023-07-04
  • 조회수 426

  - 서울 영테크 재무상담, 청년에게 맞는 현실적인 방향 제시로 만족도 4.9!

  - 국방부 청년행복 프로젝트와 군인공제회 희망플러스 프로젝트 등 재무상담

    확산 추세에 따라 CFP 및 AFPK자격자 수요도 확대 전망

 

 

□ 서울 영테크 사업의 전문 운영기관인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서울 영테크 재무설계 상담에 5,300여명이 신청하였고, 4,200여명의 상담이 진행중이다고 밝혔다.

 

□ 상담 만족도는 4.9점(5점 만점)으로 매우 높았는데, 이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미래에 대해 청년의 상황에 맞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했기 때문으로 나타났다.

 

□ 서울 영테크 사업은 청년의 금융이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인 ‘영테크클래스’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시행하고 있는데, 770여명의 청년이 교육을 수료하였다.

 

□ 서울 영테크의 재무상담과 금융교육을 받으려면 ‘청년몽땅정보통’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서울 영테크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해 정보 공유 및 소통을 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커뮤니티 게시판에 상담과 교육 후기를 작성하면 매월 추첨으로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영테크 백일장’을 실시하여 재무상담과 영테크클래스 후기 우수작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도 시상한다. 이외에도 적금통장 만들기 등 다양한 챌린지를 제시하여 달성시 커피쿠폰을 지급하는 등 재무목표 실천과제도 독려하고 있다.

 

□ 또한 서울시는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 주둔부대 국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재무상담을 제공하는 ‘청년행복 프로젝트’도 진행중이다. 약 700여명의 국군 장병들이 신청하여 서울영테크 재무상담을 하는 CFP 및 AFPK 자격자로 부터 재무설계 상담을 받고 있다.

 

□ 한편, 군인공제회도 내달 1일부터 초급간부를 위한 ‘희망플러스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는데, CFP 및 AFPK 자격자가 재무상담을 비롯하여 목돈 마련, 은퇴설계와 같은 구체적인 재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번 사업은 한국FPSB의 정회원사인 한국재무설계(주)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재무설계는 CFP자격 인증요건인 실무경력 3년을 1년으로 단축할 수 있는 CFP 실무연수 집중프로그램(Fast Track)도 운영하고 있다.

 

□ 서울 영테크로 시작한 재무설계 상담이 작년 남해시에 이어 올해에는 청년행복과 희망플러스 프로젝트 등으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재무상담을 전담하는 CFP 및 AFPK자격자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한편, 한국FPSB는 제 85회 AFPK자격시험 응시원서를 지난 26일부터 한국FPSB홈페이지에서 접수받고 있다. 자격시험 시행일은 7월 22일이고 8월 11일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참고자료. 서울 영테크 백일장

 

20230630 한국FPSB, 서울 영테크 등 재무상담 인기에 힘입어 재무설계전문가(CFP, AFPK) 일자리 늘어난다!

 

[뉴스웰]한국FPSB “서울 영테크 재무상담 만족, CFP·AFPK 일자리 늘어난다”

[이뉴스투데이]한국FPSB “서울 영테크 재무상담 인기···CFP·AFPK 수요 확대 전망”

[서울경제TV]한국FPSB "영테크 재무상담 만족도, 5점 만점에 4.9"

[아주경제]서울 영테크 2030 재무상담 인기…한국FPSB "만족도 5점 만점에 4.9점"

[팍스경제TV]한국FPSB "서울 영테크 재무설계 상담, 5300여명 신청"...만족도 '매우 우수'

[내일신문]'젊은 층 재무상담' 인기, 4월부터 5300여명 신청

[뉴스토마토]한국FPSB, 서울 영테크 재무상담 4200명 대상 실시

[글로벌이코노믹]한국FPSB "영테크 재무설계 만족도 5점 만점에 4.9점 호평"

[브릿지경제]한국FPSB, 서울 영테크 재무설계 상담 실시

[마이데일리]한국FPSB, 서울 영테크 재무설계 상담 4200명 대상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