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0210 한국FPSB, 재무설계사 및 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 2023-02-13
  • 조회수 504

한국FPSB 조성목 부회장과 세이프닥 이예솔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지난 9일 (주)세이프닥(대표 이예솔)과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제휴로 인해, 한국FPSB는 3,338명의 국제재무설계사인 CFP와 17,809명의 재무설계사 AFPK 자격자 및 자격자 가족들에게 전국 250여곳의 병원, 15개 진료과에 의료 할인 우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한국FPSB는 이번 제휴 이외에도 장례등의 복지 서비스, 서울시 영테크 재무설계 상담사로 자격자 위촉, 우수합격자 시상과 유튜브 출연 등 자격인증자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 의료복지 서비스 이용방법은 세이프닥에서 제공하는 위치기반 의료복지몰 플랫폼을 통해 병원 및 혜택을 확인하고, 전담 상담센터로 전화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여 예약이 가능하다. 한국FPSB에서는 매월초 병원별 혜택을 한눈에 볼수 있는 문서를 받아 자격자에게 게시하여 이용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 세이프닥은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주요기업 및 대학 등에 할인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R&D활동을 추진하여 의료복지 부문 등에 4개의 특허를 등록한 의료복지 전문기업이다.


□ 한편, 한국FPSB는 CFP와 AFPK 자격시험 일정을 홈페이지에서 게시했다. 올해 첫 시험은 AFPK자격시험으로 3월 18일 시행 예정이며, 원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재무설계를 도입한 한국FPSB는 2004년에 설립한 국제FPS의 제휴국으로 CFP, AFPK 자격자를 양성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전 세계 27개국에서 21만명의 CFP자격자가 전문성과 윤리성을 인정받는 재무설계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참조자료] 2023년도 CFP 및 AFPK 자격시험 일정



20230210 한국FPSB, 재무설계사 및 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PDF다운로드



[대한경제]한국FPSB-세이프닥 MOU 체결...전국 250여곳 병원 할인 혜택

[글로벌이코노믹]한국FPSB, 재무설계사 가족에 의료복지 서비스 제공

[내일신문]한국FPSB, 재무설계사 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메트로신문]한국FPSB, 재무설계사 및 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팍스경제TV]한국FPSB, 재무설계사·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천지일보]한국FPSB, 재무설계사 및 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브릿지경제]한국FPSB, 재무설계사 및 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EBN]한국FPSB, 재무설계사 및 가족에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마이데일리]한국FPSB, 재무설계사에게 의료 할인 혜택 제공

[리서치페이퍼]한국FPSB, 재무설계사 및 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