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데일리경제]한국FPSB, 취준생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자격의 조건’런칭
  • 2022-08-02
  • 조회수 82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지난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자격의 조건’콘텐츠를 런칭했다고 1일 밝혔다.

총 6화가 제작될 예정인 ‘자격의 조건’은 금융권 취준생 ‘금생이’와 금융권에 재직 중인 현직자 또는 채용 전문가인 ‘금박사’가 취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취업준비생에게 재미있게 전달하는 예능형 콘텐츠이다.

업체에 따르면, ‘자격의 조건’콘텐츠에는 금융권 취업시 대표적으로 우대를 받고 있는 국제재무설계사인 CFP와 재무설계사 AFPK 자격이 취업에 미치는 영향과 자격자들이 현업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 가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1화에는 현재 약 58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 취업카폐‘독금사’(독하게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매니저 ‘독금맨’이 ‘금박사’ 역할로 출연해 ‘2022 하반기 금융권 취업 동향 한눈에 파악하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한국FPSB 관계자는 “금융권 취업을 꿈꾸는 취준생이라면 이번 1화에서 독금맨이 알려주는 ‘데이터 기반의 ‘금융권 취업 동향’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와 팁을 얻어 갈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콘텐츠 런칭 기념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을 남긴 취준생에게는 금융사 면접 관련 자료를 배포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FPSB 유튜브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FPSB는 지난 15일 자본주의 사회에서 꼭 알아야 할, 돈에 대해 진실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다룬‘재화담’(1화 ‘부모보다 가난한 첫세대 20,30’) 콘텐츠를 런칭해 MZ세대의 많은 공감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재화담’ 2화는 금융소비자의 실제 재무상담 사연을 접수받아 제작했다. 주제는 40,50대를 위한 투자, 연금, 보험이며, 다음달 12일 한국FPSB 유튜브에 올라올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출처 : 데일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