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10110 한국FPSB 창립 18주년, CFP, AFPK자격의 가치와 위상제고!
  • 2022-01-11
  • 조회수 79

- 코로나 영향으로 실효된 자격자 특별구제,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재 및 시험제도 전면 개편


창립 18주년 기념행사에서 김용환 한국FPSB 회장(가운데)이 임직원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 국제재무설계사 CFP 인증기관인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지난 6일 창립 18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CFP 및 AFPK자격의 가치와 위상제고를 올해 사업방향으로 선포했다. 


□ 올해 한국FPSB는 국제FPSB 산하 26개 회원국의 글로벌 트랜드를 수집하고 국제 직무분석을 통해 새로이 마련된 직무 핵심항목을 토대로한 교재 개정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자격시험 제도 개선을 통해 CFP와 AFPK자격의 가치와 제도권 금융전문가로 위상을 제고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김용환 회장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AFPK자격이 실효된 자를 대상으로 재무설계 전문가로 다시 활동할 수 있는 AFPK자격 특별인증기회를 1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니, 대상자에게 도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AFPK자격 특별인증은 지난 3일부터 접수중이다. 은행에 근무하는 50대 중반의 한 신청자는 “퇴직 후, 투자자문사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러 금융자격을 취득하며 준비하는 가운데, 재무설계 전문성을 최고로 인정받는 CFP자격이 꼭 필요해서 신청했다.”라고 말했다.


□ 삼성생명에 재직중인 다른 신청자는 “삼성생명-성균관대MBA 과정에 선발되어 과정을 수강중인데, CFP자격 취득이 필수 수료요건이어서 접수했다”라고 밝혔다.


□ 삼성생명에서는 다수의 상위 합격자가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 이는 직원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인사부에서 CFP자격자에게 승격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 한편, 올해 CFP자격시험은 5월과 9월에 총 2회, AFPK자격시험은 3월, 6월, 11월로 총 3차례 실시할 예정이다.  



참조자료. 2022년도 CFP®, AFPK® 자격시험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