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10727 (사)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언택트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실시
  • 2021-07-28
  • 조회수 526



□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영세자영업자 등의 영업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사)한국FPSB는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재무설계전문가(CFP, AFPK) 40여명이 참여하여 소득지출관리나 부채관리 등에 관한 재무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 최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과 더불어 금융당국에서도 소비자보호를 강조하고 있지만, 금융소비자는 이미 옵티머스 사태 등의 대규모 불완전판매를 직간접 경험하여서 더더욱 현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힘든 형편이다.


□ 이런 가운데,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오는 8월 2일부터 '재무설계 상담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재무설계 상담은 △소득지출관리 △부채관리 외에도 △교육/결혼자금마련 △주택자금/부동산 △목돈마련/자산배분 △노후자금마련 △위험관리/보험설계 △상속증여설계로 총 8대 영역이다.


□ 한국FPSB는 작년에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무상담 채널을 한달간 운영해 본 경험이 있다. 이때 매우만족(93%), 재상담의사 표명(86%)의 높은 신뢰를 받은 바 있다.


□ 한국FPSB의 ‘재무설계 상담사이트’는 상담자의 높은 전문성이 돋보인다. 상담을 맡은 전문가는 280여시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3년 이상의 실무 경험 요건을 충족한 CFP자격자를 주축으로 한 40여명의 전문가가 상담활동에 참여한다.


□ CFP와 AFPK 자격자는 최근 들어 더욱 강화된 국제기준의 윤리교육을 2년마다 이수하고 ‘윤리서약’에 따라서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 중심의 재무설계’원칙에 입각해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측면에서도 차별화 되어 있다.


□ 또한 한국FPSB는 상담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조사하고, 상담활동 평가와 더불어 상담자에게 계속교육 학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하여 높은 품질 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 참여를 원하는 분은 8월 2일부터 한국FPSB 재무설계 상담 홈페이지(www.fpsbwithu.org)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필요한 상담분야를 선택 후 국제재무설계사인 CFP전문가 등과 매칭해서 재무 상담과 제안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본 상담사이트 내에서 재무설계에 대한 상식과 연령별 상담사례 등 다양한 정보도 접할 수가 있다.


□ 한국FPSB는 종합재무설계의 전문성과 자질향상을 위하여 국제기준의 전문자격인 CFP제도를 도입하여 윤리ㆍ교육ㆍ 경험ㆍ시험 등의 자격인증 기준에 따른 유능한 CFP 및 AFPK 자격인증자를 양성하고 있다. 앞으로 이번 재무설계 상담사이트를 활성화하여 국민생활의 안정과 향상에 이바지 할 예정이다.




20210727 (사)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언택트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실시 PDF다운로드



[뉴스토마토]한국FPSB, 언택트 무료 재무설계 상담

[팍스경제TV]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무료 재무설계 상담 진행

[이뉴스투데이]한국FPSB,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실시

[브릿지경제]한국FPSB, 영세자영업자 대상 재무설계 상담사이트 개설

[동아일보]한국FPSB, 언택트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실시…전문가 40여명 참여

[세계일보]한국FPSB, 언택트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실시

[디지털타임즈]한국FPSB, 자영업자 위한 무료 재무설계 상담 진행

[EBN]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무료 재무설계 상담

[메트로신문]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재무설계 상담 실시

[머니투데이](사)한국FPSB, 언택트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실시

[비욘드포스트]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언택트 무료 재무설계 상담 진행

[쿡경제] 피플펀드 ‘마이데이터 사업’ 출사표 外 한국FPSB·우리은행